[공지] 탈장 수술 비용

85세 남성의 노인이 오른쪽의 서혜부 탈장 수술을 받았어요.학교에서 일을 하고 있는 분이니 빨리 일에 복귀할 수 있는 수술을 원했습니다.비용도 많이 걱정이 되면 좋은 방법에서 가장 싼 수술을 받고 싶다는 게 같은 수술을 받고 퇴원한 고령자의 입원료의 상세 내역을 찾아봤습니다.우선, 탈장 수술 비용은 포괄 수가제(DRG)라는 제도로 묶인 질병 군이라 전국 어느 병원에 가도 수술비는 다 마찬가지입니다.수술 방법이나 난이도에 관계 없이 같습니다.내가 근무한 한솔 병원은 2차 병원이라 대학 병원보다 저렴하고, 수술비, 입원비 포함 약 41만원 정도입니다.같은 비용으로 최신 단일 통로 복강경 기술을 조합하고 지침대로 하겠습니다.신규 의료 기술을 조합한 통증 조절과 무통 주사도 실제 손해 보험이 없다고 해서 참을 수 있다고 거부되었습니다.단일 통로 복강경 수술로 드렸다.통증 없이 재발이 없도록 신경을 피하고 제4세대 메시를 적용했습니다.수술 시간 35분(마취 시간 50분)다음날 아침(오늘 아침) 괜찮다고 무사히 퇴원했습니다.여기서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로봇 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갖는 미니 로봇 장비를 이용해서 가장 최신의 단일 통로 미니 로봇 수술을 받고 무통 주사와 최대한의 통증 조절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비용이 나올지가 의문이었습니다.

배가로근막블럭: 수술 중 초음파를 이용하여 근육의 3개 층 중 마지막 벌레 위에 있는 신경에 마취제를 주입하면 수술 후 통증이 줄어듭니다. “Clinical effect of multimodal perioperative pain management protocol for minimally invasive colorectal cancer surgery: Propensity score matching study 2021 AJS 제1저자 이철승”

본인의 몸에 투자를 아낌없이 하시는 분이나 실손보험이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미니로봇+무통주사+초음파를 이용한 배가로근막차단술(2023 통증조절을 위한 신의료기술) 3가지를 진행합니다. 이런 분들은 찾아보니까 본인 부담 금액이 81만원 정도 나왔어요. 기존 로봇수술 대비 1/10 정도 가격입니다. 2차, 3차, 대학병원으로 갈수록 병원비는 조금씩 늘어납니다. 한솔병원의 미니로봇기구는 기존 로봇수술과 달리 의료보험만으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티센셜이라는 다관절기구입니다. 지금까지 이 기구를 세계적으로 잘 사용할 수 있어 논문을 써서 발표한 의사는 몇 명 없습니다.

2023.3 SAGES(미국소화기외과학회 구연발표)

정리하자면 한솔병원 단일통로 복강경 입원+수술비용은 41만원입니다. (비급여 무통주사 등 제외) 한솔병원 의료진이 세계 최초로 시행한 단일통로 미니로봇 수술비용은 모든 통증조절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81만원입니다.대학 병원에 있을 때는 환자의 수술 비용은 별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환자들의 사정이 다양하고 비용에 대한 우선순위가 다르다는 것을 어느 순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 비용에 관한 부분도 잘 정리해서 더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탈장수술비용 #단일통로복강경수술비용 #한솔병원 #탈장 #로봇탈장 #아티센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