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관련주 – 하나투어,모두투어,노란풍선

계약 톰슨:/토지가 있다.벨/노인 9대 4생 소출

계약 톰슨:/토지가 있다.벨/노인 9대 4생 소출

안녕하세요 왕누나입니다.오늘 포스팅 요약해서 말씀드릴게요.위드 코로나가 코앞으로 다가왔고 이제 다시 자유롭게 여행을 갈 수 있게 되어 여행의 증가는 여행 관련주들에게 호재가 될 것입니다.즉, 호재로 인한 여행 관련주들의 주가 변동이 예측되는 만큼 오늘은 여행 테마주에 묶인 회사로 ‘하나투어, 모두투어, 황색풍선, 레드캡투어’를 알아보겠습니다.위 회사의 사업보고서를 직접 보고 주제성이 짙은지 확인하고 재무제표를 참고하여 재무건전성을 살펴봅니다.지금부터 여행 관련주를 분석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정말 인간입니까?김누리 교수의 주장대로라면 인간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경험은 1)독서, 2)연애 3)여행입니다.독서는 귀찮고 연애는 쌍방의 마음이 맞아야 하지만 여행은 항상 즐거운 일이며 혼자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길이 막혀버렸어요.그리고 2년이라는 긴 시간이 흘러 대부분의 사람들이 힘들어했습니다.

하지만 곧 위드 코로나가 도래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도 완화되는 추세입니다.

2년간 억압된 여행 수요가 폭발하고 그와 함께 여행사 매출도 급증할 것입니다.즉, 오늘은 여행에 관한 테마주를 알아보겠습니다.

1.하나투어의 첫 번째 여행 관련주는 “하나투어”입니다.

여행은 자기실현의 수단이며, 인간의 생활을 보다 풍요롭고 가치 있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멋진 말로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어요.

하나투어는 여행알선서비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패키지, 허니문, 현지투어, 골프투어, 개별여행 등의 상품을 기획판매하고 있습니다.여행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여행과 관련된 여러 종속 회사가 있습니다.다음은 매출액의 비율입니다.여행 알선 서비스로 66%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여행 테마성이 확실한 회사입니다.시장점유율은 2019년에는 불과 5%에 불과하지만 코로나 이전인 2019년으로 보면 약 2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었습니다.코로나 회복 이후 상황에서도 약 2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다음은 하나투어 재무제표입니다.2020년 코로나19 발발 이후 매출이 박살되었습니다.다만 여행 자체가 막혀 회사 자체가 운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위드 코로나와 함께 회복을 기대해 봅니다.2.모두투어 두번째 여행관련주는 “모두투어” 입니다.모두투어는 여행알선서비스, 호텔숙박서비스, 부동산투자 등 3가지 주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여행알선서비스는 타국 현지기업과 계약을 맺고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호텔 숙박 서비스는 객실 서비스, 음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부동산 투자 부문은 호텔을 임대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2021년 매출액 비율을 보면 호텔 숙박에서 43%의 매출액 비율을 기록했습니다.다만 이는 코로나 시국 내 매출액 비율임을 고려해야 합니다.따라서 2019년 매출 비중을 보면 여행알선 서비스에서 약 80%의 매출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즉, 모두투어는 여행 테마성이 확실하고 코로나19 사태의 회복과 함께 부활할 것입니다.다음은 모두투어 재무제표입니다.2017년 3700억이었던 매출액은 2021년에는 겨우 137억으로 줄었습니다.이 정도로 많이 감소한 이유는 당연히 코로나 때문이겠죠.실제로 모두투어 스스로도 코로나 때문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코로나가 회복되면 지난 3000억 정도 매출을 회복할 수 있지 않을까 긍정적으로 기대해보겠습니다.3. 노란풍선의 세 번째 여행관련주는 노란풍선입니다.노란 풍선은 종합 여행업, 항공권 발권 판매업을 하고 있습니다.2021년 매출액 비율을 보면 “기타”에서 51%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다만 코로나 발생 전인 2019년 기준 여행알선수입에서 약 70%의 매출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분명한 여행사입니다.노란 풍선의 시장 점유율은 평균 약 5%였습니다.시장점유율은 낮은 편인 것 같습니다.다음은 노란 풍선 재무제표입니다.재무제표가 엉망이긴 한데 코로나 때문인 것 같아요.4. 레드캡투어 마지막 여행관련주는 ‘레드캡투어’ 입니다.레드캡투어는 ‘렌터카 사업’과 ‘여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사명에 투어가 붙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렌터카 사업을 먼저 소개하고 있습니다.실제 매출액 비율을 봐도 렌터카 사업에서 약 95%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혹시 코로나 때문에 여행사업 매출이 역전된 줄 알았는데요.2019년 매출 비중을 봐도 렌터카 사업에서 약 80%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다음은 레드캡 투어 재무제표입니다.재무제표는 그냥 쉽게 보입니다.오늘은 여행 관련 주식에 대해서 말했습니다.여행 관련 주식에 묶인 회사는 “하나 투어, 모두 투어, 노란 풍선, 레드캡 투어”이 있었습니다.대부분의 회사는 여행 관련 주식에 묶는 회사에서 다만 레드캡 투어는 이름과 달리 사실상 렌터카 회사였습니다.위즈 코로나와 함께 여행 수요가 곧 폭발할 것이지만 이와 함께 여행 관련 주식의 주가 상승도 신중하게 예측하고 보겠습니다.여행 관련 주식의 분석은 여기까지입니다.여러분, 한발 한발 더 나아 가는 지혜로운 투자가가 되기를 바랍니다.이상 왕느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여행 테마주#여행 관련 주식 중 하나 투어는 모두 투어는 노란 풍선#레드캡 투어 중 하나 투어 여행 관련 주식#모두 투어 여행 관련 주식. 노란 풍선 여행 관련 주식#레드캡 투어 여행 관련 주식 중 하나 투어 여행 테마주#모두 투어 여행 테마주는 노란 풍선 여행 테마주 중 하나 투어 주가#모도우토우아 주가는 노란 풍선 주가#레드캡 투어 주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