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에도 무드등, 관엽식물, 허브차 등 자신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아이템들은 생각보다 주위를 둘러보면 많습니다.그런 영양분이 들어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편안한 마음을 갖는 것이 좋겠죠? 몸이 피곤한 이유는 컨디션 조절을 먼저 봐주시는 것을 인지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잠도 남들보다 적지 않게 자고 근무시간이 긴 것도 아닌데 유독 남들보다 몸이 피곤한 이유가 그동안 너무 궁금했어요?저도 얼마 전까지는 이유를 찾지 못하고 반대로 스트레스만 받던 시절이 있었습니다.하지만 원인은 생각보다 간단했어요.저는 제가 생활하는 만큼 제대로 된 휴식을 즐기지 않았어요.그냥 자는 것만이 쉬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많이 쓴 근육은 풀고 자기가 많이 쓴 에너지를 채워야 한 거죠.바쁘다는 사실의 변명일 뿐이에요.정말 내 몸이 피곤한 이유를 모른다면 평소에 내가 질 높은 휴식을 취했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피로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그 첫 번째는 육체적인 요소입니다.아무리 한두 시간 쉰다고 해도 그것이 내 몸에는 쓸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그냥 앉아서 쉬는 것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활동량을 가지고 있다면 이 시간만으로는 적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드시 움직이는 사람만 해당하는 것은 아니며 하루 종일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것도 포함됩니다.서 있는 것보다는 적겠지만 이것 또한 하나의 근육만 계속 사용해서 피로감이 밀려오거든요.
운동을 하지 않고 몸이 굳어 혈류 상태가 부정적으로 되면 노폐물 배출도 어려워지고 이런 현상 때문에 몸이 피곤해지는 이유가 됩니다.
왼쪽:바디콕무릎찜질기오른쪽:바디콕목마사지기이런때어렵지않은소형안마기나찜질기를사용해서풀어주는것이좋습니다.굳어지거나 많이 사용해서 지친 근육은 따뜻한 온도에서 녹이거나 누르는 방법이 가장 직관적이고 빠르게 풀어주는 길이기 때문입니다.무작정 손으로 꾹 누르는 것도 담장이 오게 하는 행위로 이런 방식으로 속도를 맞추는 게 관건입니다.두 번째는 정신적 피로가 있습니다.일이 잘 안 되거나 팀원들이 협조하지 않을 때, 그리고 누군가가 나를 압박할 때 등 우리가 살면서 이런 종류의 피료를 받는 것은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인간관계나 업무에 대한 것들이 높은 비율을 가지고 있고, 이를 견디지 못하면 마음의 감기에 걸린다고 합니다.
자신 있는 짐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정작 보인은 모르는 경우가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셀프 체크해 주십시오.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깨닫기 어렵지만, 잠을 많이 자도 그럴 때는 비교적 이것 때문입니다.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저 같은 경우 양초로 후각적인 면에서 지우려고 합니다.사실 눈을 감아도 생각은 끊기지 않기 때문에 그 밖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주변 환경이 너무 덥거나 채워지지 않도록 또 위생적으로 깨끗한지 체크하고 하나씩 고치는 것도 좋은 단계를 밟는 것입니다.
이 밖에도 몸이 피곤한 이유는 근본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본격 휴식 시간에 들어가는 <수면>의 질이 낮을 때 흔히 볼 수 있습니다.직장인의 경우 하루에 6~7시간 자도 잠을 많이 잔다고 하기 쉽습니다.그런데 실제로 근무하기 위해서 뇌가 필요한 정도는 8시간이 딱 적다고 합니다.길이만 길면 안 되고 얼마나 기분 좋게 편안하게 잤는지도 포함됩니다.
이것은 위에서 제가 만든 오감 중에 다른 부분을 채워가는 형태로도 좋고, 밤늦게까지 핸드폰을 보지 않고 기름진 음식을 늦은 시간에 먹지 않는 등 올바른 생활을 유지하고 있으면 맞출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제가 전하고 싶은 비결을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휴일이라고 해도 늦잠자는 no!
평일에 자기 아까울 정도로 바빠서 주말에 한꺼번에 주무시는 분들이 있어요.휴일이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그리고 이렇게 하고 싶은 마음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그런데 일주일에 두 번이라고 해도 이렇게 패턴이 깨지면 몸속에서 홍량이 와서 오래 자도 몸이 피곤해지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태양빛 yes
이른 아침에 일어났을 때 커튼을 열고 선샤인을 받아들이는 것도 중요합니다.일어나자마자 닿게 되면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생산되는 것이 멈춥니다.이 성분은 수면 리듬을 조종하는 아이로, 나오지 않게 되면 잠이 잘 깨집니다. 물 yes
찬물이 아니라 마셨을 때 미끈거리는 상온 워터 쪽이 좋습니다.잠자리가 추워도 사람들은 무심코 땀을 흘리지만 꺼낸 만큼 바로 충전하면 집중력을 키워줍니다.
그 외에도 무드등, 관엽식물, 허브차 등 자신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아이템들은 생각보다 주위를 둘러보면 많습니다.그런 영양분이 들어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편안한 마음을 갖는 것이 좋겠죠? 몸이 피곤한 이유는 컨디션 조절을 먼저 봐주시는 것을 인지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그 외에도 무드등, 관엽식물, 허브차 등 자신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아이템들은 생각보다 주위를 둘러보면 많습니다.그런 영양분이 들어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편안한 마음을 갖는 것이 좋겠죠? 몸이 피곤한 이유는 컨디션 조절을 먼저 봐주시는 것을 인지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