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모르겠지만 예전에 효도폰 폴더를 많이 나온 적이 있었어요. 일반 피처폰 형태에 스마트폰 앱과 기능을 넣은 형태죠. 물론 최근 언기술이 발전하면서 폴더블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이에 대해 수요가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터치키패드에 익숙한 부모님 세대에게 이번에 알려드리는 스마트폰이 좋을 것 같습니다.갤럭시 효도폰 폴더 G160 입니다.
효도폰 폴더 제품의 경우 전반적으로 성능이 좋지는 않습니다. 간단하게 문자나 카카오톡을 보내는 정도의 수준을 가지고 있는 것이 G160이고 유튜브를 자주 보는 어르신들이라면 화면비 때문에 좋은 선택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터치 키보드에 익숙해져야겠죠?갤럭시 효도폰 폴더 G160 스펙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 2G160은 3.8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도 800×480으로 낮은 수준이며 전체 화면비는 5:3입니다. 그러니까 유튜브나 다른 영상 같은 콘텐츠를 보는 게 좋지 않네요.저희 부모님 세대만이라도 유튜브에 빠져 살고 있어요. 그게 좋은 현상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 화면이 큰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G160을 선택하는 것 자체가 부모님께 뺨을 맞는 것이라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AP 이런 거 생략할게요. 그렇게 좋지 않으니까… RAM은 2GB, 저장공간은 16GB로 상당히 작지만 그래도 마이크로SD카드를 삽입해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넘어가겠습니다.
카메라는 전면 500만, 후면 800만 화소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피처폰의 진화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 촬영의 경우 1080p 30fps 촬영이 가능하며 배터리는 1950mAh로 조금 작은 용량을 가진 효도폰 폴더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효도폰 폴더 G160, 애초에 고사양 작업을 하기 위한 제품이 아닙니다. 그러니 성능을 끌어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대상을 자녀들이나 터치 키보드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 세대에게 선물로 사용하라는 용도입니다. 근데 요즘 이걸 선물로 고르기 좋을까?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효도폰 폴더 G160은 위와 같이 스펙이 좋은 제품이 아닙니다. 하지만 터치키패드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고 반대로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시는 어르신들께는 그다지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화면 크기도 너무 작아서 기능도 제한적이라서요.